틱톡(TikTok) 대스타들이 한 무대에 오르는 ‘팝콘 페스티벌’ 개최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팝콘(PopCorn) 페스티벌이 5월 25일(토) 오후2시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 열린다. 톡톡 튀는 대세라는 뜻의 팝(POP)과 콘서트(CONCERT)를 칭하는 콘(CON)을 따왔다.

전세계에 5억명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틱톡(TikTok)에서 백만명 이상 구독자가 따르는 대스타들 중에서도 최상위에 랭킹한 이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핵 인사이드라는 뜻의 틱톡을 대표하는 ‘핵인싸’들이 온라인에서 나와 직접 공연 현장에서 구독자들과 소통한다. 이와 함께 누구든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현장과 결합한 온라인 무대에서도 펼치는 축제의 장이기도 하다.

국내 최초 100만 팔로워를 달성했으며 현재 170만 팔로워(Follow), 1200만 라이크(Like), 1억5000만 뷰(View) 달성에 빛나는 댄서소나. 그녀의 춤 솜씨를 직관할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100만 팔로워 달성에 초고속으로 진입시킨 ‘하프앤하프’ 콘텐츠가 현장에서 보여진다.

작년 5월부터 틱톡 활동을 시작한 현재 140만명팔로워, 750만 라이크, 1억 뷰 이상 조회수를 확보하고 있는 유니리는 댄스 크리에이터, 음악 프로듀싱, 디제잉, 패션뷰티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유튜브의 틱톡 광고 속 틱톡 여신 중 댄서소나와 호흡을 맞춰 유명해졌으며, 뛰어난 미모로 틱톡 내에서는 인간인형으로 불린다. 매력 발산할 뷰티 무대에서 인간인형을 확인해보자.

남성 틱톡커 최초 100만 팔로워를 달성, 현재는 110만 팔로워, 1600만 라이크, 2억 뷰를 달성한 인기남 신동호가 팝콘 페스티벌에 뜬다. 신동호는 틱톡 영상제작에 필요한 각종 꿀팁을 정리한‘틱톡 튜토리얼 마스터’로 유명하다. 기초적인 영상 촬영 요령부터 스톱모션이나 화중화 등 고급기술까지 두루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개인 브랜드뿐 아니라 틱톡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크리에이터 그룹 케이에스티 팀(KST TEAM)의 리더다.

기발한 아이디어 개그 컨셉으로 인기가 고속 성장 중인 코믹 쇼 1인자 신사장을 만나보자. 10대층 사이에 지지율이 가히 폭발적이다. 110만 팔로워, 2500만 라이크, 약 3억 뷰를 자랑하고 있다. 스토리 컨셉트의 영상은 평균 라이크 5만이상을 달성하는 등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링딩, 옐언니와 함께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며 자기만의 분야와 컨셉으로 영향력있는 개인이란 뜻의 인플루언서(Influencer)로 활동 중이다.

남들과는 다른 영상, 개그 요소가 가미된 영상이나 메이크업, 댄스 영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링딩이 나온다. 대표적인 흥부자로서 망가지기를 불사하는 색다른 유머코드의 코믹연기 달인이다. 83만 팔로워, 1500만 라이크, 2억 뷰를 찍었다. 옐언니, 신사장과의 톡톡 터지는 케미 영상은 틱톡 내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있는 콘텐츠 중 하나이다.

팝콘 페스티벌로 생성되는 모든 영상들은 주요 출연진이 직접 업로드하며, 게스트와 현장의 팬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를 통하여 전세계에 배포된다. 공연 후에도 이어져 여러 사이트와 SNS 등에서 지속적 노출을 통하여 수많은 영상콘텐츠들로 재탄생한다. 한마디로 수백, 수천 개의 영상콘텐츠가 새롭게 공연 현장 안팎에서 생산되고 확산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영상촬영과 배포가 자유로우며 재가공과 참신한 기획이 발휘된다.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 푸짐한 선물까지 마련된 팝콘 페스티벌의 진행은 KBS공채 개그맨 유인석과 댄서소나가 함께 맡았다. 팝콘페스티벌의 티켓가격은 전석 5천원의 파격가에 크라우드 티켓을 통해 신청 후 추첨에 의하여 좌석이 배정된다.

팝콘 페스티벌은 앞으로도 매월 열리며 댄스, 노래, 뷰티, 패션, 코미디, 디제잉, 영상 쇼와 토크쇼 등 출연자들의 재능과 개성에 맞는 다양한 장르가 종합된 공연이 선보여진다. 한편으로는 영상 제작 테크닉과 교류 등에 관한 강연과 이벤트가 접목되기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