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지원으로 요리를 배우자! ‘에이셰프 요리학원’ 수강생 모집

'에이셰프 요리학원' 국비 지원 교육과정 이미지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TV에서 실력 있는 셰프들이 화려한 퍼포먼스로 요리를 하는 모습은 너무나 멋지다. 요리가 아닌 예술로 승화시키는 그들의 솜씨. 최근에는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요리를 배우는 사람들이 부쩍 증가한 모습이다. 물론, TV 속 셰프처럼 될 수는 없겠지만.

요리를 배워보면 어떨까? 그것도 국비 지원으로 말이다. 국비지원 학원으로 선정된 ‘에이셰프 요리학원 인천논현점’에서 실업자 및 재직자 국비 지원 요리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 훈련비는 최대 100% 국비 지원이 가능하다.

실업자 과정에서는 훈련장려금이 매월 최대 11만 6,000원까지 지원되고, 취업 성공 시에는 성공수당이 별도 지급된다. 실업자 과정은 한식조리 기능사, 일식/복어조리 기능사, 중식조리 기능사를, 재직자 과정은 양식조리 기능사, 카페브런치(샌드위치), 한식조리 기능사 과정이 준비돼 있다.

‘에이셰프 요리학원’ 인천 논현점 관계자는 “에이셰프 요리학원은 수강생들의 높은 자격증 합격률을 자랑한다”고 말하면서, “간혹 취득에 실패했을 경우에는 자신 없는 8가지 메뉴를 다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격증을 반드시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고로 ‘에이셰프 요리학원’은 왁스(WACS 세계조리사협회) 공식 인준학원으로 인정받았다. WACS는 세계국제요리대회를 개최하고 관리하는 세계조리사협회다. 또한 2014년도부터 수많은 국내외 대기업들 메뉴 R&D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개인 창업 및 컨설팅을 진행을 해왔으며,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최고의 메뉴를 개발지원하고 있으며 그 외, 레시피 및 교육자료, 주방실무자 교육까지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