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어린이 코딩 교육! 프랜차이즈 창업 가능하다!

'코딩놀자' 홈페이지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제4차 산업혁명은 초연결과 초지능이 중심이다. 초연결, 초지능 깊숙이에는 산업화 기술이 밑바탕이 되고, 산업화 기술 안에는 컴퓨터 코딩이 포함된다. 코딩이란 쉽게 얘기하면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해외에서는 초등 교육에 코딩 과정이 편성되어 있다. 그만큼, 교육 과정이 중요하다는 얘끼다.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 등 온라인 시장을 장악하는 사람들을 보면, 왜 초기 코딩 교육이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다양한 방식의 어린이 코딩 교육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놀이 방식으로 접근한 코딩 교육 프랜차이즈 ‘코딩놀자’가 눈길을 끈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자연스럽게 코딩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 어린이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게 한다는 게 특징이다.

참고로 ‘코딩놀자’는 어린이를 위한 코딩 전문 교육기관이다. 코드앤고, 스피로, 스파크, 올리, 리틀비츠, 레고위두, 레고마인드스톰 등 코딩의 기본을 익힐 수 있는 다양한 교구를 갖추고 있다. 과학적 호기심을 길러주는 코딩 교구부터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코딩 교구도 있다.

가맹점 창업이 가능하다. 지역적 고객을 타깃으로 영업을 할 수 있고, 코딩 장비와 교구를 기업 간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매주 수요이부터 금요일 코딩놀자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참석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