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FIFA러시아 월드컵 진정한 승리자는? 비자와 함께 한 팬들

[비즈경영] 한명희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승리자는 프랑스일까?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인 비자(뉴욕증권거래소: V)가 러시아 여러 지역에서 2018년 6월 14일부터 7월 15일까지 개최된 64개 경기를 통해 긍정적 성과를 거둔 FIFA월드컵(FIFA World Cup™) 기간의 최종 실적을 발표했다.

비자 측은 월드컵이라는 전 세계 축제에서 비자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도록 만든 혁신적 결제 기술, 다중 채널의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가장 큰 수혜를 를 받았다는 의미다.

전반적으로 비접촉식 카드, 모바일 기기 또는 웨어러블을 이용해 결제한 것을 포함해 비접촉식 결제 기술 사용이 경기가 열린 기간 동안 개최 도시에서 증가하여 중심부를 차지했다. FIFA 월드컵 개최 기간 동안 11개 개최 도시에서 비접촉식 결제가 비자 결제 수단을 사용한 구입 금액 전체의 45%를 차지했다. 폴란드에서 온 팬들이 경기장 안에서 물품을 비접촉식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여 비첩촉식 기술을 사용한 비자 거래금액의 74%를 차지했다.

비자의 린 비거(Lynne Biggar)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는 “비자가 FIFA 월드컵의 독점적 결제 서비스 파트너가 되어 그 사업과 브랜드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온 것이 분명하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