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을 재미있게 배워 볼까요? ‘마르시스’ 코딩 로봇 Dash 전문 강사 과정 및 원데이 코딩 캠프 개최

오조봇 활동(마르시스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가 여름방학을 맞아 코딩 로봇 Dash 전문 강사 과정과 초등학생들을 위한 원데이 코딩 캠프를 7월 30일 개강한다.

대시 전문 강사 과정은 코딩 로봇 대시 제조사인 미국 원더워크샵(Wonder Workshop)의 공인을 받은 국내 유일의 대시 전문 강사 교육 과정이다. 최근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많은 코딩 강사 교육 과정 중에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교육 과정이라고 ‘마르시스’ 측은 설명했다.

대시 전문 강사 교육 과정은 △코딩 로봇 대시의 이해 △전용 앱을 활용한 코딩의 이해 △대시의 실제적 활용 △교수안 연구 △강의 설계도 및 강의안 △엔트리 및 다양한 프로그래밍 안에서의 대시 활용 △강의 도입과 마무리 등 대시 활용에 있어서 첫 시작과 강의를 하는 순간까지 전문 강사로서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배울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총 4단계로 각 8시간씩 32시간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4단계 수업을 모두 듣고 각 수업마다 수료증을 발급받으면 대시 전문 강사 자격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자격 시험에 합격하면 원더워크샵과 마르시스가 공인한 Dash 전문 강사로서, 인증서를 발급받는다. 대시 전문 강사 인증서를 취득한 강사는 국내외의 대시 전문가로서 그 능력을 인정받는다.

또한 기존의 수업만 수료하면 인증서를 발급해주는 다른 교육 과정과는 달리 수업과 자격 시험을 통해 전문 강사 인증서를 발급하기 때문에 더욱 차별화된 공신력과 희소성을 갖추고 있다.

‘마르시스’는 그동안 코딩 로봇 대시의 전문 강사 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며 마르시스와 코드스케치가 한국 실정에 맞게 개발한 강의 커리큘럼과 교재를 대시 본사인 원더워크샵(Wonder Workshop)이 그 과정과 내용을 확인하고 인증하는 데에 시간이 걸렸다고 밝혔다.

이어 원더워크샵이 공인한 국내 유일의 대시 전문 강사 교육은 코딩 교육 시장에서 매일 늘어나는 여러 코딩 자격 과정들에 비해 보다 양질의 교육 과정과 다양한 강의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전문 과정이라며 교육 과정을 통해 원더워크샵의 전문적인 제품 지식과 미국 및 유럽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접하며 강사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강의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초등학생을 위한 원데이(One Day) 코딩 캠프는 쉽고 재미있게 SW(코딩)을 배울 수 있는 오조봇과 대시를 각각 하루 과정으로 체험하는 캠프이다. 재미있는 체험과 코딩 놀이를 통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르시스와 코드스케치가 코딩 캠프에 특화된 수업과 교재를 새로 제작하였다. 여름방학 맞이 특별 이벤트 One Day 코딩 캠프로 오조봇과 대시를 즐겁게 집주하여 배우며 마스터할 수 있는 교육이다. 이번 2018 One Day 코딩 캠프에서는 대시와 오조봇 체험뿐만 아니라 언플러그드에서 피지컬 컴퓨팅 과정까지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One Day 코딩 캠프는 △오조봇 bit 소개 △언플러그드 활동(라인트레이싱, Ozocode 기초) △Ozoblockly 소개 및 활용 △OzoGroove 체험 △대시 소개 △전용 앱 이해와 활용 △Blockly 심화 △원더리그 체험 등 오조봇과 대시 활용에 대해 하루 과정으로 체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