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업체 사고 걱정마세요! ‘인스타워즈’ 핵심사고 보장제 실시

'인스타워즈' 제공

[비즈경영] 한명희 기자

홈리모델링이 대세인 요즘, 인테리어 업체에 집을 예쁘게 꾸며 달라고 의뢰를 했다가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고 있다. 자재 바꾸기부터 A/S 미이행, 청구 요금 과다 등으로 인해 인테리어에 의한 기쁨도 잠시, 또 하나의 걱정거리가 생기게 된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인테리어 관련 소비자 상담이 매년 4000여건 이상 접수될 만큼, 고객들의 불만이 많다. 57.3%가 부실공사로 인한 하자 발생이며, 계약과 다른 시공이 10.7%, 하자 보수 요구 사항 미개선이 9.2%로 뒤를 잇는다.

이러한 피해를 보장하는 업체가 있다. 인테리어 O2O 플랫폼 인스타워즈가 ‘3대 핵심 사고 보장제’를 실시, 피해 사례를 막아 인테리어 가치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인스타워즈의 역할은 고객이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계약을 할 때, 시공업체 및 고객 간 ‘제3자 계약’을 맺는다. 단순 중개서비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시공업체, 인스타워즈가 공증된 공시 계약서를 작성해 ‘3대 핵심사고’에 해당하는 고객 피해 사례애 대한 책임을 회사가 맡는다.

황인철 인스타워즈 대표는 “인테리어 시장은 공급자 중심의 정보 비대칭성을 보이는 ‘깜깜이 시장’이다”라고 표현하면서, “인스타워즈의 ‘3대 핵심 사고 보장제’를 통해 소비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 O2O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