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6년 연속 1위 치킨 브랜드는?

'교촌치킨' 홈페이지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2018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다. 2008년부터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에서는 제조 부문 155개, 서비스 부문 55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약 8주간 조사를 진행했다.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편익, 마켓 리더십, 애호도, 사회적 책임 등 6개의 측정 항목을 바탕으로 대규모의 소비자 조사가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교촌치킨은 층정 항목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이뤘다. 2013년 첫 수상 이후 6년 연속 치킨전문점 부문 1위라는 여예를 안았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6년 연속 1위 수상은 최상의 맛과 품질, 서비스를 위한 교촌치킨의 노력을 고객이 알아주신 결과”라며, “앞으로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정직함으로 많은 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