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뜨거운 열기, 한양학원 검정고시반으로 이어진다!

'대구 한성학원' 제공

[비즈경영] 박형은 기자

‘대프리카’라고 불리는 무시무시한 폭염 대구. 무더운 날씨 이외에도 후끈한 것이 있다. 바로 여름철에도 학업의 끈을 놓지 않고 공부에 다시 도전하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열정이다. 검정고시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6과목이 필수고, 선택과목 하나를 추가해 총 7과목을 공부해야 한다.

대구에 위치한 한약학원에서는 8월 9일부터 새로운 검정고시반을 개강한다.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고, 무엇보다 합격률이 높다는 게 장점이다. 검정고시반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기초 수업을 진행한다.

대구 검정고시 한양학원 관계자는만학도를 위한 성인반은 시험까지 3~4번의 반복을 통해 내용을 완벽하게 숙지할 수 있도록 도와 95% 이상의 합격률을 자랑한다. 학생 만점반은 만점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하는 반으로 변하는 교육과정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현재 학생의 경우 검정고시가 내신점수로 반영되기 때문에 검정고시 점수도 무시할 수 없어 체계적인 입시상담과 함께 수업 이후 진행되는 자습을 돕기 위한 자습실을 마련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출결 문자와 모의고사 진행 등 학생 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목표 점수 달성을 돕는다”고 덧붙였다.

대구 한양학원은 중알로점과 두류점, 수성점이 있으며, 강의 시간표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