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양성 과정에 대해 알고 있나요?

'경일게임아카데미'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하나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로 떠오른 e스포츠. 국내 유명 선수들의 연봉은 몇 십억이다. 페이커로 유명한 이상혁 프로게이머의 연봉은 무려 5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게이머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프로게이머 양성 학원은 없을까?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지만 막연하기만 하다면, 전문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하는 아카데미에 눈을 돌리는 것도 좋다. 경일게임아카데미의 경우,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반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으로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싶은 사람부터, 특유의 재능을 펼치고 싶은 사람, 실력 향상 또는 프로게이머 데뷔를 목적으로 한 사람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한다.

커리큘럼은 취미 과정, 초급 과정, 고급 과정으로 나뉜다. 국내 최고 수준의 훈련 장비를 갖추고 있고, 6명 소수 정예로 교육을 한다. 전체적인 교육은 KGA 프로게이머 헤드 코치 출신의 강사가 맡는다. 게임 기획부터 게임 프로그래밍, 가상현실 AR 및 VR, UI/UX 설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있어 진로에 맞춰 교육을 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경일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아이의 적성 및 진로에 대한 상담 문의가 많다. 최대한 학부모와 아이의 걱정을 덜 수 있게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맨날 게임만 하는 아이들 때문에 걱정인 보모님들께 꼭 필요한 상담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