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및 가맹점사업자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신청하세요!

제18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기념 촬영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가맹점, 유공자 표창을 통한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진행하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이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했다. 프랜차이즈 사업구조 개선 촉진 및 경영혁신과 프랜차이즈 산업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만큼, 권위 있는 포상 제도로 꼽히고 있다.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접수가 7월 31일까지 진행이 된다. 포상 대상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는 가맹본부, 가맹점 및 개인이며, 별도의 참가 비용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작성 서류 양식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등기 우편 또는 직접 방문 형태로 제출을 하면 된다.

포상은 업종별, 특별, 개인공로유공자, 가맹점으로 구분이 된다. 업종별은 외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으로 구분되며, 건전한 기업가정신으로 경영합리화는 물론 적극적인 가맹사업을 통해 타의 모범이 되는 업체에게 포상을 한다.

특별 부분은 동반성장, 연구개발 및 정보화, 해외진출, 신생 브랜드로 나뉘며, 신생 브랜드의 경우는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년 미만의 업체에 한해 포상을 받을 수 있다. 개인공로유공자 및 가맹점 부분도 응모 대상에 적합할 경우, 심사를 통해 포상을 한다.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10월 18일 ‘제43회 프랜차이즈서울’(서울 코엑스) 개막식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