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홍콩 한국우수상품전’ 선정된 ‘힛더티’, 홍콩 시장 제대로 공략한다

홍콩 이온백화점에 판매중인 '힛더티' 상품

[비즈경영] 김성훈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홍콩 이온백화점과 함께 주최한 ‘2018 홍콩 한국우수상품전’에 선정된 블렌딩티 전문 기업 ‘힛더티’가 본격적으로 홍콩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일본 유통사인 이온(AEON) 그룹의 홍콩 법인인 홍콩 이온백화점을 통해 홍콩 시장에 진출한 것이다.

‘핫더티’는 배고하점 매장에서 소비자 판촉전을 통해 홍콩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지 바이어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 홍콩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참고로 이번 판촉전은 진행은 철저한 사전평가를 통해 국내 156개 기업, 500여 개 제품 가운데 최종적으로 31개사, 128개 제품만을 선정했다. 이 중 약 16만 달러 규모의 제품을 이미 사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힛더티 황성호 대표는 “힛더티는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세계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어 개발하였으며 특히 하동 지역의 녹차나 제주산 당근 등 품질 좋은 국내 지역 특산물을 블렌딩해서 만든 제품이 가장 반응이 좋았다”며 “국내 차 시장뿐만 아니라 한류에 관심이 많은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에 한국의 우수한 차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