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이 내 적성이 맞을까? 강남고도미술학원에서 ‘무료 체험특강’ 받으세요

강남고도미술학원

[비즈경영] 한명희 기자

미술이 내 적성에 맞을까?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는 중,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미대입시 전문 교육기관 ‘강남고도미술학원’에서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미술 적성 테스트와 무료 체험 특강을 실시한다.

최근 자육학기제가 자유학년제로 확대 시행되면서 각종 진학,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의 적성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미술 분야는 예술중학교나 예술고등학교 출신이어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 일반 인문계 중, 고등학교에 다니는 경우, 미디입시는 어렵다는 생각이 먼저 든다. 학부모들 역시 자녀들이 미술에 관심이 있지만, 쉽게 미술 관련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확신이 들지 않아서다.

강남고도미술학원 입시전략연구소 통계조사에 따르면 서울대 디자인학부, 이화여대 디자인학부, 고려대, 국민대, 숙명여대, 과기대 등 명문대 미대입시의 합격생 10명 중 9명이 일반 고등학교 출신이다. 이러한 통계가 보여주는 것은 일반 고등학교에 다녀도 충분히 미대 입시에 도전할 수 있다는 뜻이다.

미술적성테스트는 미술 또는 디자이너 등에 관심이 있는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시간 20분 동안 진행이 된다. 테스트를 통해 미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나면, 실기 수업을 직접 받아볼 수 있는 체험도 무료로 할 수 있다.

더불어 36년 전통의 미대입시 전문 교육기관인 ‘강남고도미술학원’ 전문가들에게 미대입시 관련 1:1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