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춤출까요?’ ‘위댄스 페스티벌’ 참가 단체 모집합니다

'위댄스캠프' 포스터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함께 춤출까요?’

신나는 삶을 위한 기분 좋은 댄스 ‘위댄스캠프’와 4080 시니어 춤 겨영대회 ‘서울춤자랑’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 서울문화재단은 8월 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위댄스캠프는 스윙,탱고, 살사, 어반, 발레, 재즈까지 6개 장르별 동아리를 대상으로 참가 단체로를 모집 하며, 18세 이상 49세 이하 최소 3명이 활동한다면 어떤 동아리든지 지원을 할 수 있다. 참가 단체로 선정이 되면 네트워킹 파티, 마스터 클래스, 합동연습, 연합공연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고로 연합공연은 10월 13일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위댄스 페스티벌’ 메인 무대로, 라이브 밴드와 함께 6개 장르의 춤을 선보이는 공연이다.

서울춤자랑은 많은 단체가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니어 층의 경우 댄스를 즐기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40세 이상 80세 이하 최소 7명으로 구성된 단체, 모임 등이며 지원할 수 있고, 어떤 장르라도 괜찮다.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하면, 10월 9일 여의도 KBS 홀에 설 수 있다.

주철환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춤을 좋아하는 개인 혹은 단체가 가족과 지인이 아닌 대중 앞에서 큰 무대에 서기 쉽지 않다. 그 기회를 선사하는 것이 이번 공모의 취지다’고 설명을 했다.

한편, ‘위댄스캠프’ 사업설명회는 7월 20일(금) 오후 7시 30분 서울시청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열리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