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패키지가 뭐길래? 한샘 이사 프리미엄 서비스 ‘롯데홈쇼핑 4,300콜 달성’

한샘 이사패키지 라이너스 중문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프리미엄 이사 서비스는 뭐가 다른 걸까?

지난 1일 (주)한샘이 롯데홈쇼핑을 통해 광고를 한 ‘한샘 이사 프리미엄 서비스’ 첫 방송이 역대 최고 기록인 4,300콜을 달성했다. 가구, 중문, 포장이사, 입주청소 등 필수 상품을 패키지로 구매해 손쉽게 이사를 할 수 있다는 게 이번 상품의 포인트다.

1시간에 총 4,300콜을 기록했는데, 일반 결제 방송의 평균 콜 수 보다 6배 가량 많은 수치다. 이사 고객의 특성상 실제 필요하기 때문에 콜을 하는 경우가 많아, 구매 전환율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샘 이사 프리미엄 서비스’는 지난 4월에 시작한 ‘한샘 입주 온라인 박람회’이 서비스를 홈쇼핑에 적용한 것이다. 원래 관련 서비스는 전국 100여 개 아파트 신규 입주 고객에게만 제한적으로 제공을 했었는데, 롯데홈쇼핑 상품에서는 모든 고객을 서비스 대상으로 확대했다.

방송에서는 이사할 때 꼭 필요한 구성 요소를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했으며, 한샘 가구를 구매만 해도 금액에 따라 최대 10% 할인을 제공했다.

한샘 측은 “이사를 준비할 때 신경 쓸 것이 많은데, 할인된 가격에 원스톱으로 이사를 준비할 수 있어 고객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 이사 패키지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것을 확인했고, 하반기 중 추가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