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의 힘을 확인하세요!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인다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 포스터

[비즈경영] 백재윤 기자

민간 드론 자격증이 생긴데 이어, 드론과 관련된 페스티벌이 한강에서 개최된다. 차세대 유망 기술 분야로 떠오른 드론의 힘을 볼 수 있는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7월 28일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페스티벌의 특징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는 것.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부터 초·중학생 대상 ‘나도 드론 레이서’, 초등학생 대상 ‘드론 DIY’, 드론 에어쇼 등 다채로운 대회가 진행된다. 특히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는 32명의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본선과 결선을 치르기 때문에 흥미진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나도 드론 레이서는 중학생 300명이 완구형 드론을 가지고 참가한다. 완구 드론을 가지고 있는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드론DIY는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이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선착순 300명으로 진행이 되며,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습 운행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무인 항공교육기관 전문 강사들의 드론 조종과 드론 일자리를 알아보는 ‘드론 교실’, 스마트 글라스를 이용한 ‘드론 촬영 영상·VR·조종 체험’ 등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체험하고 배워보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참가 신청은 <한강 드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