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연경지구 ‘아이파크’ 분양,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에 ‘관심’

대구 연경 아이파크 포스터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7월 대구 연경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지역 내 처음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 상징성도 있고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프리미엄 설계로 가치를 높였기 때문에 ‘고급’과 ‘투자’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지상2층부터 지상 15층, 지상 18층까지 총 11개 동으로 건축이 됐다. 전용면적 84~104㎡이며, 총 792가구가 입주를 하게 된다. 에너지 효율 1등급 보일러, 인공지는 난방제어 시스템, 드레스룸 및 팬트리 등 최신 주거 트렌드 시스템 등을 반영해 설계가 됐다.

남향 위주로 일조권을 확보했고, 단지 인근에 상업지구 조성이 예정돼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아폴리스 및 칠곡권역, 대구혁신도시 등으로 교통 편의성도 좋다. 대형 유통시설 및 대국국제공항 시설도 갖춰져 있다. 초, 중학교 부지 예정, 연경지구 내 고등하고 부지가 계획돼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첫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로 단지로 희소성을 가지고 있고, 미래가칙가 높은 프리미엄 아파트다. 편리한 주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조기 완판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얘기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