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골드 라인 수상! ‘서비스플랜코리아’ 성공 행보

서비스플랜코리아 제공

[비즈경영] 한명희 기자

세계 최고의 광고제 중 하나인 ‘제65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에서 서비스플랜코리아가 스타업 닷과 함께 2개 부분 골드 라이언즈를 수상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최초의 미디어 디바이스 닷 미니를 선보이며 헬스 부문에서 골드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의 수상은 서비스플랜코리아와 스타트업 닷의 파트너십 관계에서 봤을 때, 그 성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서비스플랜코리아는 닷 설립 초기부터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이자 브랜드 인큐베인팅 에이전시로 성공적 시장 진출을 도왔다.

현재 스타트업 닷은 중국과 미국, 프랑스, 인도, 중동, 아프리카 등 세계 전역에 제품과 서비스를 론칭, 서비스플랜코리아와 함께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제65회 칸 라이언즈는 전세계 90여 개국이 참가를 했으며, 26개 부문에서 약 3만 2,000편의 작품이 출품돼 ‘세계 최고의 광고제’라는 말을 실감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