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가족여행지로 추천하는 3곳은? 여행 솔루션 업체 ‘카약’ 여행지 검색량 증가 분석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카약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여행 솔루션 제공 업체 ‘카약(KAYAK)’에서 한국 이용자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가족을 위한 2018년 인기 여행지를 추천했다.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인지만, 아이러니하게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가족여행이 새로운 여행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 실제로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20대 이상의 성인 남녀 약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최근 5년간 해외여행 동반자’ 설문조사를 보면 ‘부모님’이라고 대답한 비중이 2013년 8.2%에서 2017년 12.3%로 증가했다.

‘카약’에서는 2인 이상 단체 여행객이 검색한 여행지 중 전년 대비 증가율이 높은 3곳을 선정했다.

인스타그램 heartless__kim

1. 베트남 ‘나트랑(냐짱)’

전년 대비 무려 234%의 검색 증가율을 보인 베트남의 ‘나트랑’이 1위를 차지했다. 깜라인 국제공할을 거쳐 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나트랑은 공항 픽업 서비스나 택시를 이용한 이동을 하는 게 일반적이다.

최근 국내외 LCC 항공사에서 직항편을 새로이 취향해 교통 편의성이 좋아졌다. 연중 온난한 기후와 쾌청한 날씨, 수영이나 해양 스포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워터파크, 놀이동산, 아쿠아리움, 동·식물원 등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놀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하다. 대규모 리조트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 키즈클럽이 있는 머드온천을 방문해 피로를 푸는 것도 좋다.

인스타그램 miyeon_0212

2.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이름만 들으면 왠지 너무나 멀리 있을 것 같은 여행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전낸 대비 검색량 증가율 128%로 2위를 차지했다. 가장 가까운 유럽이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을 만큼, 교통 접근성이 좋다는 게 장점이다.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아시아권 국가와 확연히 다른 이국적인 풍경을 접할 수 있다.

웬만한 관광지는 걸어서 둘러볼 수 있다는 것도 장. 그 만큼 이동이 편리하다. 물가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4인 가족 여행을 가도 무리한 예산을 짜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불편한 점도 있다. 러시아 7일 이상 머무르는 관광객은 근처 경찰서에 거주자 등록을 해야 하며, 입국 심사 시 배부하는 출국 카드는 꼭 귀국 전에 지참해야 한다.

인스타그램 cheesesteak

3. 베트남 ‘다낭’

베트남 ‘다낭’이 검색량 증가율 111%를 보이며 3위를 차지했다. 베트남이 가족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증거. 항구 도시 ‘다낭’은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 편도 비행기 기준 4시간 3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고, 다양한 항공편이 마련돼 있어 접근성이 높다. 아이들을 위한 시설을 갖춘 리조트도 많고, 상대적으로 물가가 저렴해서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베트남을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인 7층 석탑이 있는 티엔무 사원,자금성으로 불리는 후에 왕궁, 고딕 양식과 인도 양식이 독특하게 어우러진 카이딘 황제릉 등 문화유적 탐방을 하면, 교육적인 부분에서 효과를 줄 수 있다.

참고로 베트남 ‘다낭’은 다른 도시에 비해 치안이 좋아서 실제 가족 여행지로 많이 예약을 하고 있다.